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알고리즘
- Java 지네릭스(Generics)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- 안드로이드
- navigation
- SlidingRootNav
- 네이게이션 드로우
- EventEmitter
- HTTP
- 라이브러리
- recyclerview
- databinding
- 백준
- android list
- 자바
- android
- node.js
Archives
- Today
- Total
삽질개발
[Mindev 개발공부]Kotlin 코틀린 Any 타입 본문
코틀린의 데이터는 모두 객체이며 데이터 타입을 표현하는 Int,Double,String,Float 등은 모두 클래스이다.
하지만 코틀린 클래스의 최상위 클래스는 Any입니다.
즉 Any로 선언시 어떤 타입의 데이터 대입 가능하다.
간단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.
fun test(num: Any): Int {
if (num is String) {
return num.length
}
return 0
}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println(test(10))
println(test("hello"))
}
위 코드와 같이 Any 타입의 매개변수일경우 호출 함수를 보시면 인트형과 String 타입으로도 접근 가능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.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Mindev 개발공부]Kotlin 코틀린 함수 메소드 사용법 (0) | 2018.05.15 |
---|---|
[Mindev 개발공부]Kotlin 코틀린 변수 선언 및 초기화 (0) | 2018.05.15 |
Comments